권영진 신임 대구시장을 보좌할 진용이 꾸려졌다.
권 시장은 30일 기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비서실장에 김태한(52'지방별정직 4급 상당) 구미대 특임교수(사회복지학과)를, 정책보좌관에 정해용(43) 전 대구시의원과 강명(45) CS프리미어호텔 이사, 장영철(43) 전 국회의원 보좌관을 각각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권 시장은 "이들은 임기 초반에 저를 도와 시정의 변화와 혁신, 기획, 소통을 함께할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비서실장은 국회 보좌관(2000~2010년)과 대통령실 정무수석실 선임행정관, 국무총리실 정무비서관, 18대 대선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특보단 상임국장으로 일했다. 이번 권영진 시장 취임준비위원회에서는 공보실장을 맡았다. 한국외국어대(정치외교학)를 졸업하고 연세대(석사)'성균관대(박사 수료)에서 공부했다.
정 보좌관은 대구시의원(2006~2014년 3월)을 지내면서 시 예결위원장, 시의회 새누리당 원내대표 등을 맡아 일했다. 시 정책 전반과 시 의회 관련 업무를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대구뮤지컬페스티벌 집행위원을 맡고 있다.
강 보좌관은 동아대(무역학)를 졸업하고 삼성생명에서 근무하다, 서울시장 보좌관(2006~2011년)으로 일했다. 현재 CS프리미어호텔 이사로 재직 중이다.
장 보좌관은 경북대(정치외교학) 출신으로 2005년부터 새누리당 이주호(전 교육부장관)'서상기 의원실 비서관으로, 2010년부터 같은 당의 박보환'민명주 의원실 보좌관으로 일했다.
권 시장은 아울러 시장의 SNS 관리 담당 요원으로 이만섭(46'지방별정직 6급 상당) 씨를 임명했다고 덧붙였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