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캠퍼스별 한의학·보건·한방교육 특화…대구한의대학교

보건
보건'복지 분야로 특화한 삼성캠퍼스. 대구한의대 제공
박연동 입학처장
박연동 입학처장

대구한의대학교는 2015학년도 수시 모집에서 모두 1천48명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일반전형 681명 ▷학생부 및 면접전형 211명 ▷지역인재전형 10명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15명 ▷기린인재전형 29명 ▷실기 및 특기전형 19명 ▷정원외 특별전형 83명을 각각 선발한다.

한의예과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4개 영역 등급 합 7등급 이내(수학 B형은 1등급 상향해 반영)로 인문계열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한의예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제약공학과(일반전형)에서만 적용한다. 전 모집 단위에서 교차 지원을 할 수 있다. 다만 한의예과 경우 일부전형에서만 교차 지원이 가능하다.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준다. 수능 4개 영역(국어 A형, 수학 B형, 영어, 과학탐구 1과목)의 백분위 평균이 98점 이상인 신입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제한장학금, 최초합격자 전원이 수령 가능한 최초합격장학금, 입학성적우수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돼 있다.

대구한의대는 '한방웰니스 분야 특성화'를 표방, 한의학을 기반으로 한방산업 분야에서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췄다고 자부하고 있다. 한의과대학, 의과학대학, 한방산업대학, 보건복지대학, 글로벌융합대학의 5개 단과대학 체제를 갖추고 한방'보건'의과학 분야 특성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의학 및 간호 분야에 특화된 수성캠퍼스, 의과학'보건'복지 분야에 특화된 삼성캠퍼스, 한방산업을 선도하는 오성캠퍼스 등 3개 캠퍼스별 특화 체제를 구축했다.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도 자랑거리다. 미국, 중국, 일본, 영국, 싱가포르 등 5개국 20여 개 대학과 연계해 복수학위(미국 이스턴켄터키대학, 중국 사천사범대학), 교환학생, 어학연수단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취업지원관 사업에서 대구경북 4년제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5년 연속 '우수대학'으로 지정받기도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