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4 행정산업정보박람회] 영주시

자연·인문지리 조화 선비정신 중심

영주시는 생명의 산 소백산과 정감록의 십승지 중에서도 제1승지로 자연과 인문지리적 환경의 이상적인 조화 속에서 올곧은 선비정신을 바탕으로 한 소수서원, 부석사 등 유불문화의 중심 무대가 되어 온 지역이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힐링특구'로 지정되었으며, 천혜의 자연환경과 전통문화에 인문학적 상상력을 결합해 몸과 마음 치유는 물론 인성교육의 메카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영주시의 행정산업정보박람회 홍보관은 부석사 무량수전의 지붕의 이미지를 대표디자인으로 장식했다. 독립변형부스 6개와 대형스크린을 설치해 영주시를 입체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국립 백두대간 산림치유단지와 한국문화테마파크, 소백산명상센터, 소백산 자락길을 통한 힐링중심 도시의 면모를 보여준다. 또한 전국 최고의 사포닌 함유량을 지닌 풍기인삼과 한국능률협회로부터 8년 연속 웰빙인증을 획득한 영주사과, 1등급 한우 출현율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영주한우 등 다양한 특산품도 전시한다.

◆장욱현 영주시장

영주시는 백두대간과 소백산을 중심으로 국립 백두대간 산림치유단지와 한국문화테마파크, 소백산명상센터 및 소백산 자락길을 통한 힐링관광 중심도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선비정신에 바탕을 둔 소수서원, 한국선비문화수련원 등 찬란한 문화유산과 문화관광자원을 바탕으로 힐링관광 도시의 기반을 착실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선비의 숨결이 깃든 '영주선비문화축제'와 연분홍빛 바다의 향연 '영주소백산철쭉제', 전국 최고 품질의 인삼을 홍보하는 '영주풍기인삼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