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4 행정산업정보박람회] 청송군

명품 청송사과·청정 관광자원 홍보

◆청송군

청송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신이 빚은 대자연의 걸작 국립공원 주왕산을 비롯해 주산지, 달기 약수탕, 청정에너지의 보고 청송양수발전소 등 지역에 산재해 있는 관광자원을 소개한다. 또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를 비롯한 청결고춧가루, 고소득 작목으로 각광받고 있는 파프리카 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경상북도 무형문화재 제25호인 이무남 옹기장과 제23호 이자성 한지장의 수준 높은 작품 및 돌가루로 만드는 청송백자를 전시한다.

1976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주왕산은 해발 720m로 많은 전설과 비경을 간직하고 있으며, 계절마다 전혀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청송 심씨 송소 심호택이 지은 송소고택은 고택 체험 장소로 널리 알려지면서 복잡하고 바쁜 일상에 지친 많은 사람에게 편안하고 고요한 휴식처가 되어주고 있다. 객주 문학관, 청송수석 꽃돌 박물관, 청송 민예촌 등도 찾아볼 만한 문화명소이다.

◆한동수 청송군수

빼어난 자연경관과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채 조상의 소박했던 풍속과 문화가 면면히 이어져 오고 있는 청송은 찾는 이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고향과 같은 곳입니다. 이번 박람회에서 아름답고 깨끗한 청송의 이미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청송은 주왕산을 비롯한 주산지, 달기 약수탕, 청송양수발전소 등 관광자원과 청송사과, 청결고춧가루, 파프리카 등 최고 품질의 농특산물이 있습니다. 특히 고랭지 여름 파프리카는 색깔이 선명하며 과피가 두텁고 육질이 단단하여 저장성이 뛰어나 전량을 일본으로 수출할 정도로 품질이 뛰어납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