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4 행정산업정보박람회] 경주시

신라왕경 8대 핵심유적 복원·정비

경주시는 역사적 배경을 스토리텔링한 체험관광과 신라왕궁 복원 등으로 경주를 소개할 예정이다. 경주 동궁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었던 동궁과 월지(구 안압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해 작년 9월에 개장한 경주의 새로운 랜드마크다. 천년왕도는 올해부터 2025년까지 12년간 9천450억원이 투입되는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사업으로 이를 통해 경주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경주 HICO(경주 화백컨벤션센터)는 내년부터 본격 운영될 글로벌 관광도시의 신성장 동력으로, 마이스산업의 중심 도시로 새롭게 태어나는 경주를 엿볼 수 있다.

지역 특산품으로는 ▷경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이사금 ▷수산물 공동브랜드 해파랑 ▷대표 향토음식 별채반 ▷고품격 한우브랜드 천년한우 ▷10대 장수식물 공동브랜드 천년만년 등이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동궁과 월지에서 출토된 14면체 주사위인 '주령구 만들기'가 마련돼 있어 관람객들은 신라인들의 놀이문화와 풍류를 체험할 수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

9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 펼쳐진: 이스탄불 in 경주 2014'는 동서 문화 대화합의 장을 마련한 글로벌 명품축제였습니다. 지난해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에 이어 올해 역시 경주에서 한국과 터키, 도시 간 국제문화교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높아진 경주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경주는 신라왕경 8대 핵심유적 복원으로 한국문화 원류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의 준공으로 마이스산업의 중심도시로 새롭게 태어날 것입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