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은행 가족친화기업 인증 받았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OK DGB행복팀' 신설 지원 강화, 모성보호 여성부 장관상도 수상

대구은행이 19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4년도 가족친화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가족친화기업 인증과 함께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제도는 유연근무제,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제도 등 근로자가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심사'인증하는 제도. 대구은행은 모성보호를 위한 가치경영, 희망과 행복을 위한 소통경영, 모범적 동행을 위한 나눔경영으로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가족친화 시스템, CEO의 소통 경영 등을 인정받아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물론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올해 3월 취임한 박인규 은행장은 'OK DGB행복팀'을 신설해 직원과 직원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여성 직원들이 결혼, 출산, 양육에 대한 부담 없이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성보호지원제도를 확대하고 있으며, 금융권 최초 직장보육시설 DGB아이꿈터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DGB가족을 위한 심리상담제도로 DGB가족행복센터를 운영하고, 임직원의 건강관리캠페인, 대은가족문화행사 실시 등 정신과 육체, 감성을 아우르는 토털케어(Total Care)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박인규 은행장은 "직원들의 행복감 고취가 가족친화 경영의 핵심이다. 직원 및 가족이 건강해야 조직이 건강할 수 있다는 생각을 모토로 일과 일 외의 영역 즉, 가족'여가'개인의 성장 등에 시간과 관심을 적절히 배분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