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선린대학교(학교법인 인산교육재단)는 8일 제5대 총장에 주대준 KAIST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주 신임 총장은 현 전일평 총장에 이어 12일부터 4년간 총장직을 맡게 된다.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KAIST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은 주 신임 총장은 2010년 KAIST 전산학과 교수 부임 이후 KAIST 사이버보안연구센터 및 정보보호대학원을 설립, 센터장 및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KAIST 대외 부총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주 신임 총장은 노태우정부 시절부터 이명박정부까지 20여 년 이상 청와대에 근무하면서 전산실장'통신처장'행정본부장'경호차장을 역임하며 대한민국 경호 시스템을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한 인물이다.
특히 박사학위 논문에서 '악성코드 탐지 툴 (Simon)'을 제시, 사이버보안 분야 세계적 권위자로 평가받는다.
주 신임 총장은 현재 월드비전 이사를 맡고 있으며 다문화가정과 저소득층 자녀 과외교육기관 봉사 등을 통해 소외되고 불우한 청소년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돕고 있다.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꿈의 전도사'로 연간 20회 이상 청소년 특강 활동도 한다.
주 신임 총장은 "선린대학교의 설립정신을 계승해 섬김과 나눔으로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 양성을 실현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선린대 발전을 위해 협업형 창의인재 양성, 이웃과 사회를 섬기는 참인간 양육, 국가 산업발전에 필요한 자원을 공급하는 산학협력 추진, 글로벌 교육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에듀케이션 3.0' 추진 등의 세무 목표를 제시했다.
선린대는 12일 오전 11시 대학 내 인산관 대강당에서 학위수여식과 함께 총장 이취임식을 개최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