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명곡으로 손꼽히는 '레이크 루이즈' 발매 30주년을 기념한 '2015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가 19일(화) 오후 7시 30분 수성아트피아 용지홀에서 열린다.
1986년 일본에서 발매된 유키 구라모토의 첫 피아노 솔로 앨범 'Lake Misty Blue'에 수록된 레이크 루이즈는 유키 구라모토의 물에 대한 동경이 낳은 가장 아름다운 곡으로, 30년이 흐른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곡은 유키 구라모토가 캐나다의 동명의 호수를 테마로 만든 곡이다. 그는 "작곡한 모든 곡이 소중하지만, 그중 가장 의미 있는 곡은 레이크 루이즈다. 이 곡은 일본에서 처음으로 나를 알린 곡이자 세계에서 인정받게 해준 곡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유키 구라모토는 어린 시절부터 아마추어 교향악단에서 독주자로 활동하는 등 피아니스트로서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일본의 명문 도쿄공업대학에 진학해 응용물리학을 전공하면서 연주 활동을 병행하다 결국 음악가의 길을 택했다. 그의 앨범 18장 모두 국내 라이선스를 통해 발매됐으며, 총 100만 장이 넘는 판매 기록을 수립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그가 직접 해설도 곁들인다. 관객을 위해 서툰 한국어지만 최선을 다해 모든 음악을 직접 소개하고 설명할 예정이다. 공들여 써온 소개글을 최대한 한국어에 가깝게 한 글자 한 글자 힘주어 읽는 모습에서 한국을 사랑하는 유키 구라모토의 진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 공연의 2부는 바이올린, 첼로, 클라리넷, 플루트와 함께하는 다양한 무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R석 6만6천원, S석 4만4천원. 053)668-1800.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