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외국인 관광객 유치 순위, 우리나라 TOP20… 1위는 어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외국인 관광객 유치 순위

외국인 관광객 유치 순위, 우리나라 TOP20… 1위는 어디?

지난해 우리나라가 유치한 외국인 관광객이 세계에서 20번째로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20일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에 따르면 작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1천420만명으로 전년에 비해 16.6% 증가하면서 전세계에서 20위를 차지했다. 이는 2013년보다 2단계 상승한 수치다.

전세계 1위는 프랑스(8천370만명)였다. 프랑스의 뒤를 이어 미국, 스페인, 중국, 이탈리아, 터키, 독일 등이 차지했다.

아시아·태평양지역별로 보면 중국(4위)이 가장 높은 순위였다.

작년 우리나라의 관광수입은 181억 달러로 전년대비 24.4% 늘어나면서 전년보다 3단계 오른 18위를 차지했다.

한편 앞서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 100곳을 발표했다.

먼저 서울에서는 5대 고궁을 비롯해 인사동과 명동, 남대문시장 등이 선정됐다. 경기도는 수원 화성과 한국민속촌 등이, 강원권은 강원도의 명산과 지난 2005년 화재 이후 최근 복원된 양양의 낙산사가 이름을 올렸다. 충남 서천의 국립생태원과 대전의 계족산 황톳길, 대구의 근대골목과 방천시장 등도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선정됐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