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주문화엑스포 ICT 기술 접목 새 도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DGIST 콘텐츠 개발 등 지원 협약…실크로드 개막 무인항공기 축하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웰니스융합연구센터는 18일 대학본부에서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ICT·문화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ICT 과학기술과 문화 분야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문화 콘텐츠 개발 ▷창의성과 과학기술 융합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관련 산업 분야 신성장 동력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이뤄 나가기로 했다.

특히 DGIST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주최하는 '실크로드 경주 2015' 개막식에서 DGIST 웰니스융합연구센터가 개발한 무인항공기를 활용해 축하쇼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 무인항공기를 활용해 '실크로드 경주 2015' 기간 동안 입장객들을 대상으로 무인항공기의 안전한 운영과 활용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신성철 DGIST 총장은 "21세기 이공계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문화·예술 영역의 융·복합은 필수"라며 "과학기술과 문화의 융합으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20일 함경북도 경성군 온포근로자휴양소 준공식에서 리모델링 성과를 칭찬하며 과거 혹평을 상기시켰다. 이혜훈 기획예산...
코스피가 역사적으로 처음으로 5000포인트를 넘어서며 '오천피' 시대를 열었다. 반도체, 자동차, 방산 등 주요 산업의 이익 추정치가 상향 ...
차은우가 약 200억 원 규모의 세금 추징 통보를 받고 논란이 일고 있으며, 이는 연예인 개인에게 부과된 역대 최대 규모이다. 차은우는 모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