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집밥 백선생' 백종원, 잔치국수 초간단 육수 레시피 공개 '관심집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잔치국수 레시피 중 초간단 육수 만드는 법을 공개해 화제다.

30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 7회는 국수 편에서 백종원은 "사람들은 잔치국수에서 육수를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육수 만드는 것은 은근히 간단하다"고 말했다.

이어 백종원은 일반적인 건어물과 채소를 넣고 1시간을 팔팔 끓여 만드는 정성 육수를 공개했다.

하지만 곧이어 초간단 육수 만드는 법을 전수했다. 백종원은 "물에 국간장, 진간장을 반반 넣고 소금을 반스푼 넣으면 된다. 또 집에 있는 채소(당근, 호박, 버섯 등)을 썰어 넣고 끓여주면 된다"며 "마지막에 계란을 풀어서 넣어주면 끝"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두 육수를 맛본 패널들은 "진짜 채소 육수가 더 맛있다"며 백종원표 초간단 육수에 손을 들어줬다.

이어 백종원은 면 삶기 팁으로 찬물과 빨기 비법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면을 넣고 물이 끓을 때 찬물을 종이컵으로 반 넣어주면 된다. 이렇게 두번 정도 하면 면이 탱글탱글해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면을 꺼내서 얼음물에 살살 젓가락으로 식혀준 다음 식었을 때 "면에 무엇인가를 떨어낸다는 목적으로 손으로 빡빡 빨아주면 된다"며 윤기있고 탱글탱글한 면 만들기 비법을 공개했다.

뉴미디어부02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4시간 필리버스터를 통해 당의 개혁 필요성을 강조하며 연대론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김병...
서울 아파트 가격이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 10년간 평균 상승액이 최대 14.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
대구 도심에 위치한 5개 국군부대의 통합 이전 사업이 내년 초 국방부의 마스터플랜 수립을 계기로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