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성휴포레 칠곡왜관 84A, 84B형이 8일 1순위에 청약마감 됐다.
이로써 협성휴포레 칠곡왜관은 왜관권에서 10년여 만에 1순위 마감 타입을 기록, 최근 들면서 상대적으로 주춤했던 왜관지역 분양시장이 다시 뜨거워지는 것을 방증한 것은 물론, 지역 아파트의 프리미엄 시대를 여는 신호탄이란 평가가 나오고 있다. 59㎡, 72㎡형도 1순위에서 90% 이상 소진돼 2015년 지역 분양시장의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협성휴포레 칠곡왜관의 청약 열기와 관련, 부동산 전문가들은 "왜관지역의 실수요자와 대구'구미의 수요도 많았기 때문인데, 전용 84㎡의 새 아파트로 이전하려는 왜관지역 수요층과 왜관읍 최고의 위치와 합리적인 분양가에 매력을 느낀 외부 투자세력이 가세한 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또 쾌적성을 더하는 맞통풍 설계,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 채광'통풍'조망'실생활 면적을 고려한 4베이'4룸설계 등 혁신평면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는 후문이다.
특히 협성휴포레 칠곡왜관은 경부선철도 왜관역, 왜관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국도 4호선 및 33호선의 광역교통망은 시내'외 어디로든 빠르게 통하는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교육환경으로 반경 500m 내에 초'중'고가 2개씩 인접해 있고, 구상문학관'칠곡군립도서관'경북도립칠곡공공도서관 등 인근에 위치해 뛰어난 교육'문화 인프라를 자랑한다. 풍부한 의료 및 쇼핑시설도 도보 거리 곳곳에 산재해 있다.
협성휴포레 칠곡왜관은 지하 2층~지상 26층 6개 동 규모로 건립되며 59㎡, 72㎡, 84㎡형으로 구성된다. 주택전시관은 왜관동부초등학교 앞에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15일, 정당 계약 기간은 21~23일이다. 문의 054)971- 8811.
칠곡 이영욱 기자 hello@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