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산안과는 엑시머, 라식, 라섹 등 굴절교정 수술과 백내장 수술 분야에서 탁월한 실력과 풍부한 경험을 자랑한다. 대구의 중심인 중구 반월당에 자리 잡아 접근성이 편리한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계명대 동산병원 안과 과장과 주임 교수를 역임한 김기산 원장은 1988년 대구경북에서는 처음으로 라식, 라섹 등 굴절교정 수술을 도입했다. 20년 넘게 시행한 각종 굴절 수술 경험을 통해 환자 특성에 맞는 수술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개원가에서는 드물게 국내외 안과 관련 학회에 수많은 논문 발표와 학술 강연을 하는 등 임상 지식도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 지난 2002년에는 미국 백내장 굴절 수술학회 학술대회에서 국내 안과계 최초로 최우수 포스터논문상을 받기도 했다.
김기산안과는 일반 라식, 라섹 수술뿐만 아니라 초고도근시를 위한 마이크로 라식, 안내렌즈삽입술 등을 시행한다. 특히 백내장 수술의 경우 각막소절개를 통한 무통증, 무출혈, 무봉합, 무난시, 무입원의 최신 초음파 수술기법을 사용한다.
백내장 수술 후 나타나기 쉬운 노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조절성 인공수정체와 노안용 인공수정체 삽입술을 도입했다. 난시교정 렌즈삽입술도 만족도가 높다.
노안교정용 인공수정체는 특수렌즈를 사용해 우수한 시력 교정 효과를 얻고 있다. 특히 2009년부터 김기산안과에서 사용하는 'WIOL' 렌즈는 다른 렌즈와 달리 야간 눈부심 현상이 없다. 김 원장은 이 특수렌즈에 대한 논문을 지난 2012년 대한안과학회에 발표하기도 했다. 특수렌즈의 부작용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한 끝에 지난해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 논문도 제출했다. 최근에는 렌티스 등 새로운 렌즈도 각광받고 있다.
김기산안과는 원시 교정과 노안 교정을 위해 첨단 의료기기를 일찌감치 도입, 굴절 교정 수술의 새로운 장을 열기도 했다. 지난 2003년에는 원시 교정 클리닉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공인한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한 원시교정수술기기(CK system)를 갖췄다. 이 기기는 각막 중심부의 조작 없이 원시를 교정하는 안전하고 획기적인 방법으로 꼽힌다. 또 시신경 유두부를 레이저 빔으로 촬영해 정확하게 분석한 뒤 녹내장을 조기에 진단하는 장비도 지역 최초로 도입했다.
황반부변성 등 망막질환 검사를 위한 망막CT 장비를 통해 황반부질환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망막전위도검사장비도 도입하는 등 정밀한 안과 검사를 위한 첨단 의료 시스템을 완비했다. 이처럼 고도화된 의료기기는 콘택트렌즈와 안내렌즈, 소아안과, 사시, 눈물, 안구 건조증, 망막, 안성형, 녹내장, 노안교정 등 다양한 질환을 치료한다.
김기산 원장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꾸준한 연구와 최신 장비 도입을 통해 지역민들의 소중한 눈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53)257-8874,5.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