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생태문화 관광과 평생건강도시 울진."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전국 유일의 사계절 자연생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해수욕, 삼림욕, 온천욕 등 3욕을 갖춘 생태문화 관광도시이다. 울진군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 '생태문화 관광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천혜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전국 최고의 생태관광 및 평생건강 거점 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푸른 동해와 울진 금강송 숲을 배경으로 한 관광 인프라구축사업의 하나로 왕피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과 죽변등대 해양순환 관광레일 설치, 후포 마리나항만 개발사업을 비롯해 금강송 에코리움 조성, 백암온천 바이오 산림휴양벨리, 왕피천 생태공원조성, 십이랑 옛길 관광자원화 사업, 수토문화나라 조성, 울진 금강송 숲길 등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환경 친화적인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오는 11월 7일 울진군이 주최하고 유엠아이 울진 해양레포츠센터가 주관하는 '마린피아 울진 제1회 전국 스킨스쿠버 대회'를 개최하고, 2016년에는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원년 개최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11회 전국해양스포츠체전'을 개최함으로써 다양한 해양스포츠 체험기회를 제공해 환동해 해양강국을 위한 울진의 위상을 드높이고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정 동해와 금강송의 정기를 품은 다양한 울진의 특산품을 소개하여 관람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