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5행정산업정보박람회] ◆문경시

'군인체육대회' 발판 국제 도시로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2015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서 '세계적인 스포츠·관광 도시'로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문경시는 이번 전시 콘셉트를 '근대아리랑의 본향, 세계적인 스포츠·관광 도시 문경'으로 잡고 8만 시민의 저력과 염원을 모아 이루어 낸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 개최에 따른 글로벌 스포츠 도시의 위상을 널리 알린다. 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로 전 국민적 관심을 받고 있는 아리랑의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해 문경새재아리랑 등 전국의 아리랑 1만 수를 문경의 전통 한지에 한글서예로 담아낸 아리랑 1만 수 기록사업 등을 소개하며, 전통과 현대가 조화되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청정한 문경의 관광지를 집중 홍보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국 재배면적의 45%를 차지하며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문경오미자와 청정지역 문경에서 생산되는 사과, 표고버섯 등 농특산물도 전시 판매하는데 문경사과와 오미자는 최근 축제와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를 통하여 전 국민과 세계인의 인기를 더하고 있어 문경의 친환경사과와 오미자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철로자전거, 관광사격장, 문경온천, 문경의 역사가 담겨 있는 석탄박물관과 도자기박물관 등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관광정보도 제공하고, 전통도자기의 본향에서 전통 장작가마의 맥을 이어가는 명장들의 작품 전시, 발물레 시연과 함께 내년에 개최하게 될 2016 문경전통찻사발축제의 홍보를 통해 문경도자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