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열사모회, 지원 기관장 초청 간담회…"중소기업 체질 기술 중심으로 개선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열사모회(열심히 사업하는 착한 기업인들 모임)는 이달 1일 대구경북중소기업청 산학협력관에서 '기업지원 기관장 초청 송년간담회'를 열고 기술 중심으로 중소기업의 체질을 개선하자고 다짐했다.

(사)한국뉴미디어유통산업협회와 함께 마련한 이날 간담회에는 열사모회 회원과 기업지원 기관, 대학산학협력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장에는 열사모회 회원들이 생산하는 제품 20여 점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본부는 홈쇼핑 지원사업에 대한 정책 건의와 판로지원, 금융 및 인력지원에 대한 지원 시책을 소개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저성장 시대의 소비자는 가치지향적 소비를 지향한다'는 주제로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저성장시대를 극복하는 비결은 제조 중심의 패러다임을 기술 중심으로 전환해야 하고, 열사모회 소속 기업은 이런 기술력을 갖춘 수출형 혁신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열사모회는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생산한 우수제품 유통을 위해 국내 면세점과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 해외수출 판매 등 4개 분야로 나눠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박순봉 열사모회 회장은 "열사모회가 엘리트 중소기업인 단체 모임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밑거름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