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 시상식이 21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렸다.
DGB금융그룹과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대표 안경숙)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대구시교육청, 한국표준협회가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 환경일기를 심사했다. '신문을 활용한 교육'을 뜻하는 'NIE'(Newspaper in Education)는 환경문제를 깊이 있게 다루는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학생들의 창의성과 통합적 사고능력을 높이고 환경일기 작성을 통한 환경보호 인식 함양 및 실천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DGB금융그룹의 NIE에너지 공모전은 지난 5월부터 6개월간 전국 1천100여 명의 초'중'고등학생들이 응모해 치열한 경쟁 속에 치러졌으며,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60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대상인 환경부 장관상의 영예는 이유경 양(서울 중대부초 5)이 안았으며, 최우수상인 대구시교육감상은 이가율 양(대구 동성초 2), 금상은 안지민 양(대구 경대사대부초 2)과 박나은 양(대구 동일초 5)이 수상했다. 은상은 성현정 양(대구 영신고 2) 외 4명, 동상은 조현서 양(대구 동도초 2) 외 9명, 장려상은 조재용 군(화성 동화초 4) 외 34명, 실천상은 박서현 양(상주 상영초 3) 외 5명이 수상했다.
이번 제8회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에는 대구경북지역 학생뿐만 아니라 서울'경기 지역 등 수도권에서의 활발한 응모가 이루어져 전국단위 공모전으로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박인규 회장은 "국내 금융권을 선도하는 환경경영을 추진하고 있는 DGB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기관 유일 전국단위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한국 청소년들의 환경 인식을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환경을 책임지고 이끌어 나갈 학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