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M뱅크가 확 달라졌어요."
DGB대구은행이 작년 12월 지방은행 중 처음으로 선보인 모바일뱅크 서비스 '아이M뱅크'(I am bank)가 확 달라졌다. 대구은행은 지난 8월부터 '은행 內 은행'을 목표로 플랫폼 전면 업그레이드'지점 확대 등 대대적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기존 출시된 '아이M뱅크'의 기능 개선을 위해 직접 사용하고 있는 대학생, 고객자문단 등의 실질적인 현장의견을 수렴해 2차 개발에 착수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한 개인화 작업에 중점을 뒀다. 22일 공개된 아이M뱅크는 '환골탈태' 수준.
메인화면에서 좌'우 슬라이드 기능으로 빠른 메뉴 이동을 가능하게 했는데, 슬라이드 한번으로 우측 화면에서는 자산 현황, 카드사용 금액 등 개인금융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좌측에는 개인이 설정한 모바일지점의 오프라인 영업점 정보가 뜨는데 실제 방문코자 하는 단골 지점의 현 대기시간, 이벤트 소식 등 맞춤 소식이 제공된다. 라이프, 쇼핑, 패밀리 등의 메뉴가 신설되어 지로납부와 ATM 출금신청, 예적금 가입 등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주요 서비스들은 음성인식으로 메뉴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지점도 더욱 많아진다. 현재 '아이M뱅크'의 모바일 1호 지점인 독도지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각 지역 대학교 지점, 동화사지점, 중국 상하이지점 등 특색있는 모바일 지점을 운영 중이다. 지난달에는 경기도 화성M지점을 개설했으며 내년에는 대구은행 전 지점별로 지점을 낼 예정이다.
박인규 은행장은 "지역밀착형 지역대표기업의 장점을 살려 개설된 편리한 내 손안의 은행 아이M뱅크는 출시 1주년을 맞아 더욱 편리하고 확대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내년 초에는 로보어드바이저, 생체인증, 더치페이와 경조금 서비스, 모바일 주택담보대출 등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추가할 예정이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