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문예회관서 배운 솜씨 자랑해보세요"

오늘 전국 예술축제 한마당

김혜경
김혜경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주민참여형 전국 예술축제 한마당 '2016문화예술교육축제'가 29일(화) 오전 11시 대구 아양아트센터 아양홀 및 아양 갤러리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 축제는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참여한 시민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자랑하는 장이다. 전국 16개 문예회관의 17개 프로그램이 참여하고, 연극과 합창, 뮤지컬, 전시 등 다양한 공연'전시가 펼쳐진다. 최우수 프로그램에 대한 시상식도 열린다.

김혜경(사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상임부회장은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들이 주체가 되는 '주민 참여형' 문화예술교육축제로, 참여자들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이 문화예술회관을 통해 문화예술을 함께 즐기고 창조하는 과정에 동참,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지원하고 있는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문예회관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국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생활 예술의 확대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