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를 온통 알록달록 단풍잎으로 물들이며 아름다운 정취를 선사했던 가을에서 매서운 칼바람과 함께 몸과 마음이 움츠러드는 겨울로 넘어가는 계절. 이맘때면 기온이 낮아지면서 떨어졌던 기력을 보충해주는 보양식을 찾기 마련이다.
곧고 튼실한 다리가 대나무를 닮았다 하여 이름 붙여진 대게는 콜레스테롤과 지방함유율이 적고 칼슘과 철분 등이 풍부해 겨울 보양식으로 손꼽힌다. 살이 꽉 찬 대게는 커다란 찜기에 통째로 넣어 쪄 먹는 것이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 중 하나로 부드러운 살과 씹을수록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최근 KBS 2Tv 생생정보를 통해 방영된 원주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바닷가 인근으로 멀리 가지 않고도 대게와 홍게, 킹크랩 등 각종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다.
매일 아침 주문진 앞바다에 출항해 직접 잡은 해산물을 들여오는 선주직판업체로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선주가 직접 판매하기 때문에 더욱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또한, 원주 생생정보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주문한 메뉴를 직접 손질해 먹는 셀프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저렴한 가격을 선보이고 있다.
필요한 밑반찬과 간단한 도구, 접시 등은 셀프코너에서 직접 가져다 사용할 수 있으며 대게 손질 방법을 적어놓아 먹는 법을 모르는 이들에게도 손쉽게 대게를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원주 게먹고회먹고에서 눈길을 끄는 또 하나의 메뉴는 홍게 무한리필으로 맛좋은 게찜을 가격 부담 없이 풍족하게 즐길 수 있다는 이점을 지닌다. 높은 신선도와 와인 숙성으로 잡내가 없는 것이 특징인 홍게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가족 외식 메뉴 또는 직장인 회식 메뉴로도 안성맞춤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