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살림하는 남자들' 봉태규, 생애 첫 된장 만들기 도전 '비법 전수' 눈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살림하는 남자들
사진. 살림하는 남자들

봉태규가 생애 첫 된장 만들기에 도전했다고 전해져 관심을 집중시킨다.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연출 조현아 이민정)은 오늘 6일부터 김승우-김정태-봉태규-문세윤-김일중에 이어 살림남 안방마님으로 손태영을, 또한 게스트 살림남으로 뮤지컬 배우 김법래가 합류하면서 전체적인 모습을 확 바꿀 예정이다.

우선 기존의 관찰 토크쇼에서 6인 배틀 토크쇼로 포맷이 바뀐다. 이에 살림남들은 살림의 고수가 되기 위한 열띤 살림 배틀을 펼치며 더욱 맛깔 난 웃음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날 봉태규는 어머니의 비법을 전수받아 핸드메이드 된장을 직접 만들어내 눈길을 끌었다. 누구나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웰빙 저염식 된장 레시피를 공개한 것. 봉태규는 발효보리를 이용해 과정은 최소화했지만 된장의 구수한 맛과 건강함을 모두 잡아낸 된장을 담가내 출연진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날 봉태규는 첫 된장 만들기임에도 불구하고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재료 손질과 장 담그기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기계의 도움 없이 혼자서 막힘 없이 해낸 것. 봉태규는 "콩을 믹서기에 갈면 입자가 고와 식감이 안 좋다"며 삶은 콩과 소금을 봉투에 담아 발로 일일이 밟아가며 핸드메이드보다 업그레이드된 '풋메이드' 된장을 탄생시켰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이날 봉태규는 전통적인 방식을 직접 시연하며 장독대 소독까지 해내 전문가 포스를 과시했다고 전해지는 가운데 이날 봉태규가 완성한 웰빙 된장 레시피의 모든 과정이 공개될 '살림하는 남자들' 5회에 기대감이 자아진다.

화요일 밤의 맛깔 난 웃음을 책임지는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은 오늘 6일(화)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