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서울 근교 양평맛집 탐방, 겨울 문리버에서 즐기는 한방보양식

나들이라고 하면 봄에서 가을까지가 많다고 생각하지 쉽지만 눈으로 새하얗게 물드는 고요한 여행지를 방문하는 것도 겨울을 보내는 멋진 방법 중 하나.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을 하기 좋은 양평은 천혜의 자연을 누릴 수 있는 가족이나 연인들 사이에서 부담 없는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으로 잘 알려진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특히 양평 가볼만한 곳으로 늘 꼽히는 양평 두물머리는 겨울이 되면 고요한 물결 속에 청정한 명소이며, 단풍으로 유명한 용문사는 겨울 특유의 깨끗한 공기와 명상을 즐기기 좋은 양평 여행코스로 손꼽힌다. 그 외에도 드라마 촬영지로 아름다운 정원의 더그림은 연인들의 로맨틱한 양평 데이트코스이다.

추운 겨울, 양평 먹거리로는 뜨거운 국물의 해장국이나 백숙 등이 사랑받는 편데 그 중, 양평 3대 맛집으로 연예인단골이 많고 가성비가 좋아 양평 현지인들과 여행객들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집이 있다.

가평 동기간, 남양주 강변연가, 양양 각두골, 속초 원조털보네토종닭, 의왕 청계누룽지백숙과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6대 백숙집으로 유명한 문리버는 100년 넘은 통나무집을 개조해 만든 분위기 좋은 통나무식당이다.

최고급 주원산 생오리와 18가지 한약재를 사용해 잡내가 없는 깔끔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사장님이 당일 늘 직접 만드는 밑반찬은 주부들 사이에서 맛깔나기로 유명할 정도로 손맛이 좋아 메인메뉴부터 사이드까지 맛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하다.

올 겨울을 무사히 넘기게 해줄 한방보양식이 있는 양평맛집 문리버에서의 부담 없는 한 끼니는 양평여행의 즐거움을 추가해 줄 것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