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을 가르는 패러글라이딩으로 유명해진 단양은 산과 호수 모두를 볼 수 있는 천혜의 자연을 품고 있는 지역이다. 유람선을 타고 단양 전경을 둘러보거나 천연동굴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고수동굴 등을 도는 단양 여행코스는 단양을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선택 중 하나로 그 외에도 다양한 단양 가볼만한곳들이 곳곳에 숨어있다.
웅장한 스케일의 사찰이 아름다운 구인사나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이 가능한 다누리 아쿠아리움, 특산품인 흑마늘을 이용한 단양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구경시장 또한 단양의 명소. 흑마늘 뿐 아니라 단양 쏘가리 또한 이 지역의 유명한 먹거리인데 이 쏘가리를 이용해 만든 매운탕이나 각종 요리가 단양의 자랑거리이다.
그 중에서도 단양맛집 추천에 손꼽히는 그집쏘가리는 서울 은성회집, 곡성 청솔가든, 일산 메기일번지, 제주 몰질식육식당과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5대 매운탕으로 유명한 집. 단양은 쏘가리로 특히 유명한 지역인데 이곳은 질 좋은 국내산 쏘가리의 쫄깃하고 탄력 있는 육질을 맛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식당이기도 하다. 값이 비싼 고급어종인 쏘가리를 그대로 쓰기 어려워 냉동을 이용하는 곳이 많아 쏘가리골목의 많은 집들 중에서도 단양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정직한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다.
더불어 여행객들을 위한 포장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더 다양한 손님들의 니즈를 수용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중 하나다. 정직함과 더불어 쫄깃하고 탄력 있는 육질의 국내산 쏘가리로 끓여낸 매운탕 맛은 지역민들 뿐 아니라 전국에서 가장 유명세를 타는 쏘가리매운탕 맛집이라고 불리기에 부족함 없는 곳이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GPU 26만장이 李정부 성과? 성과위조·도둑질"
'세계 최고 IQ 276' 김영훈 "한국 정부는 친북…미국 망명 신청"
추미애 "국감 때 안구 실핏줄 터져 안과행, 고성·고함에 귀까지 먹먹해져 이비인후과행"
친여 유튜브 출연한 법제처장 "李대통령, 대장동 일당 만난 적도 없어"
장동혁 "오늘 '李재판' 시작해야…사법부 영혼 팔아넘기게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