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입지·상품·특화설계 3박자,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 견본주택 북적

대한토지신탁은 23일 강원도 동해시 동회동 12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이 단지는 작년 단기간 완판된 '북삼 하우스디'에 이은 후속물량이다.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은 지하 1층~지상 20층, 4개 동, 전용면적 66~111㎡, 총 26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66㎡A 27가구 △66㎡ B 19가구 △75㎡ 69가구 △84㎡A 56가구 △84㎡B 70가구 △111㎡ 19가구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되며 동해시에서 10년 만에 공급되는 대형 평형인 전용 111㎡도 포함됐다.

■ 도보권 학군, 이마트 등 편리한 생활여건 갖춘 북삼지구 최중심 입지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이 들어서는 북삼지구는 인근으로 약 6000가구 규모의 주거단지가 형성돼 있고, 우수한 주거환경을 갖춰 동해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동해시 명문 북평고, 광희고, 광희중 및 청운초, 북삼초 등 도보권에 우수한 학군이 형성되어 있다. 북삼동주민센터, 북삼지구대 등 관공서 및 북삼도서관, 이마트, 각종 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동해역, 동해대로, 동해고속도로(양양~삼척) 동해IC, 서동로 등을 통해 삼척, 태백, 정선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북삼 2차 웰메이드타운'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층 및 최상층 입주민을 위해 2층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를, 최상층에는 공간활용도가 높은 다락방을 제공한다.

남향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조망이 우수하고 휘트니스, 무인택배 시스템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일부 경차 주차공간을 제외한 전체 주차공간을 법정기준 넓이보다 20cm 넓은 2.5m 광폭 주차장으로 설계해 주차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팬트리(일부 제외) 및 가스오븐, 안방 붙박이장, LED조명, 손빨래 싱크대가 전 가구에 무상으로 제공된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66㎡에는 소형 평형대에서 찾아보기 힘든 드레스룸도 마련돼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전용면적 84㎡ 이상부터는 전기쿡탑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음식물 탈수기, 전동 빨래 건조대, 에어컨 배관 시스템, 매직선반 등 실용적인 설계도 적용된다.

홈네트워크, 원격검침, 주방 LCD-TV 등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도 계획돼 있다. 무인경비, 주차관제, CCTV 등 단지 내 보안에도 신경썼다. 이외에 일괄 소등, 로이복층유리, 대기전력 차단, 실별 온도조절 등 에너지 절약 시스템도 제공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740만원대에 책정됐다. 계약금은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돼 수요자들의 자금부담을 낮췄다.

분양일정은 27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수) 1순위, 29일(목)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동해시에서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85㎡이하는 예치금 200만원, 111㎡이하는 예치금 400만원이며, 등본상 동해 주소지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1순위 통장을 특정 아파트에 사용해 당첨되면 다른 아파트 청약 신청이 제한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견본주택은 동해시 동회동 109번지에 마련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