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천 도자기축제, 배움의 재미가 있는 축제의 장...오는 24일 개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천 도자기 축제.이천시 제공
이천 도자기 축제.이천시 제공

국내 대표 도자축제인 제31회 '이천도자기축제'가 오는 24일 이천시 설봉공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천천이천;Your heart is My Festival'라는 주제로 펼쳐질 이번 축제는 5월 14일 까지 이천시 설봉공원에서 개최된다.

이천은 2010년 유네스코 창의도시 "공예부문" 지정으로 청동기시대부터 시작된 1천년의 도자기의 역사를 담고 있는 고장으로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는 도자기와 축제의 만남을 통해 이천도자기의 빼어난 자태를 세상에 알리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도자문화종합 축제로서 이천의 대표적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이천도자기축제'에서는 지적인 미를 풍기며 비색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청자, 상징적 의미와 여백의 미를 살린 백자, 자유분방하고 꾸임없는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분청사기에 이르는 명인 도자기, 생활자기까지 만날 수 있으며,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도자 제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이천시는 이번'이천도자기축제'에서 흙과불에문화와교육을 더한 차별화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먼저 이천 토박이 청자 장인 해주 엄기환선생님과 함께 하는 "도자 순례"는 이천과 도자에 대한 스토리텔링 체험 프로그램이다. 또 물레 성형, 나만의 도자만들기, 흙밟기놀이 등 손끝과 발끝으로 느껴지는 촉촉한 흙의감성을 느끼며 직접 도자를 경험해 볼 수 있다.

2017 봄 관광주간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알차게 준비된 제31회 이천도자기축제장에서는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부터 도예인들의 도자기 전시 및 판매까지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을 맞이 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자세한 프로그램 및 기타 관람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ceramic.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공식 페이스북과블로그를 통해 실시간 축제 현장과 이벤트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최근 개통된 경강선 전철(성남 판교∼여주)을 이용해 더욱 가깝게 즐길 수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대량의 돈 봉투가 주최 측에 전달되는 모습이 포착되었으며, ...
더불어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 처리 지연으로 인해 미국이 한국산 수입품 관세 인상 절차를 착수하자 통상 압박이 현실화되고 있다. 여한구 산...
일본 여행 중 집단폭행을 당한 한국인 A씨가 외교부와 영사관의 부실 대응에 대해 논란을 일으켰고, 피해자는 일본 현지 경찰과 영사관에 도움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