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진짜 영주 홍삼 인증마크 확인하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성분검사 합격 인증제 도입…20개 업체 35개 제품에 부여

영주 홍삼가공품 인증마크. 영주시 제공
영주 홍삼가공품 인증마크. 영주시 제공

"진짜 홍삼 맞냐고요? 걱정 마세요! 품질인증마크만 확인하면 명품 홍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영주시가 홍삼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홍삼가공품 품질인증제를 추진,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지역 내 홍삼가공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제조업체 20곳에서 생산한 35개 홍삼가공품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난 10일 홍삼가공품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했다.

품질인증제는 쾌적한 주변 환경과 깨끗한 시설에서 생산된 제품을 정부가 공인한 기관에 성분검사를 의뢰해 합격하면 영주시장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받은 제품은 포장재 및 용기에 '풍기인삼 품질인증제품' 스티커가 붙는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홍삼 가공업체에 따라 제품 성분과 품질이 다르고 가격도 많은 차이가 나 우수성을 인정받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갔다. 앞으로 인증업체와 비인증업체 간 차별화 정책과 홍보 및 교육을 통해 인증업체를 늘리고, 소비자 신뢰 구축에 힘쓰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6개월을 기념하여 대통령실에서 제작한 '이재명 시계'의 첫 수령자가 되었으며, 디자인과 품질에 ...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회사 '클라우드플레어'에서 5일 발생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배달의민족, 올리브영, 티맵 등 국내 다수 인...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로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가수 김호중이 성탄절 가석방 심사 대상에 오른 가운데, 법무부는 그는 오는 24일 석방될 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