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창 청보리밭축제, '연두빛' 푸른 봄기운 느껴보자...내달 14일까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창 청보리밭축제.고창군제공
고창 청보리밭축제.고창군제공

대한민국 대표 경관농업 축제로 꼽히는 '고창 청보리밭축제' 의 화려한 막이 올랐다.

올해로 14회 째를 맞은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한국인의 본향 고창! 도깨비가 사랑한 청보리밭!'이라는 주제로 고창군 공음면 학원관광농원 일원 20여만 평 드넓은 보리밭에서 내달 14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보리밭 사이사이에 방문객들이 더욱 걷기 편하게 청보리밭 사잇길을 정비했으며 '이야기가 있는 테마길'이 마련 돼 재미있는 이야깃거리를 더했다.

또한 한 눈에 청보리밭을 볼 수 있는 전망대, 잉어못과 호랑이왕대밭, 도깨비 숲 등 구전되는 이야기를 따라 걷다보면 즐거움이 배가된다.

이와 함께 보릿골 체험마당에 마련된 편백나무 공예품체험과 비즈공예품 치험, 보리관련 음식들도 풍부하며 보리피리 불기와 같은 토속행사와 보리빵과 보리쿠키, 보리관련 음식 만들기 등 체험과 볼거리가 풍성하게 마련 돼 눈길을 끌게 된다.

특히, 옛날 교복과 전통한복과 같은 테마복 대여와 관광마차, 느리게 가는 우체통 등은 방문객들의 큰 호응 속에 축제를 즐기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이와 함께 유리온실을 리모델링해 전통농경유물을 전시하고 농경생활을 시연하여 관광객들에게 전통농경문화에 대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축제장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6개월을 기념하여 대통령실에서 제작한 '이재명 시계'의 첫 수령자가 되었으며, 디자인과 품질에 ...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회사 '클라우드플레어'에서 5일 발생한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배달의민족, 올리브영, 티맵 등 국내 다수 인...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로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가수 김호중이 성탄절 가석방 심사 대상에 오른 가운데, 법무부는 그는 오는 24일 석방될 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