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패션산업硏 김광배 이사장 취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여성복업체 ㈜프리앤메지스의 김광배 대표이사가 24일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하 패션연)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김 신임 이사장은 "과거 패션연 이사를 거쳐 이사장에 취임한 만큼 패션연의 역사를 자세히 아는 바, 기관의 현 상황과 문제점 역시 상세히 파악하고 있다"며 "3대 개선 목표와 이에 대한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3대 개선 목표로는 ▷책임경영제 도입 ▷연구원 자립능력 확보 ▷인사평가 및 성과제도 개선을 통한 공평한 인사 등을 제시했다.

이와 별도로 업계와 친밀한 연구원으로의 개혁을 이끌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앞서 패션연이 패션업계 및 협회 등과 소원한 관계를 이어온 탓에 협업 및 소통의 부재가 심각했다는 이유다.

그는 앞으로 패션조합 등과 협력관계를 재구축하고 업계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패션연의 역할을 키우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신진 디자이너와 영세업체 등 비제도권 업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것이 패션연의 정체성이자 존재 이유"라고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앞으로 백덕현 원장을 비롯한 이사진, 업계 대표들과 함께 협력하고 패션연 직원들 역시 연구원에 대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방안과 노사 간의 신뢰를 다지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대량의 돈 봉투가 주최 측에 전달되는 모습이 포착되었으며, ...
더불어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 처리 지연으로 인해 미국이 한국산 수입품 관세 인상 절차를 착수하자 통상 압박이 현실화되고 있다. 여한구 산...
일본 여행 중 집단폭행을 당한 한국인 A씨가 외교부와 영사관의 부실 대응에 대해 논란을 일으켰고, 피해자는 일본 현지 경찰과 영사관에 도움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