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이달 초 원장추천위 구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문성·산학연 협력 적임자 모집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사장 김광배, 이하 패션연)은 원장 사임에 따른 공백을 메우고자 원장추천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패션연은 지난달 30일 이사회를 열고 이르면 이달 초 원장추천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추천위는 원장 공모 공고에 따라 지원한 후보자들을 심사해 최종 후보를 선정, 산업통상자원부에 원장 선임을 요청하는 등 역할을 한다.

과거 진행한 공모에 비춰볼 때 섬유'패션 분야에 대한 이해도 및 전문성을 지녔고 산'학'연'관의 유기적 협력체를 구축할 경영 역량이 있는 인물 위주로 모집할 전망이다.

이번 결정은 지난달 19일 패션연 제3대 백덕현 원장이 취임 10개월 만에 돌연 사임한 데 따라 나왔다.

김광배 패션연 이사장은 "백 원장이 건강 악화를 이유로 사의를 표명해 지난달 25일 사표를 수리했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3개월간 김창규 기획실장이 원장 직무대행을 맡았다.

패션연 직원들과 지역 패션업계에 따르면 백 원장은 민간 기업 경영자로 있을 때와 달리 국가'지방자치단체 예산을 확보하는 일에 어려움을 겪었고, 전문연구원 이사회 특유의 의사결정 구조 등에 대해 부담을 느낀 것으로 알려졌다.

패션연 관계자는 "원장 공백기를 최소화하고 패션연을 잘 이끌어 줄 신임 원장을 선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