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LG디스플레이 '테크니컬 톡' 이색 채용회…인재 화수분役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영진이 이공계 전공자 초청 직무 정보 직접 설명

LG디스플레이(주) 구미사업장에서 열린 이색 채용설명회
LG디스플레이(주) 구미사업장에서 열린 이색 채용설명회 '테크니컬 톡'에서 참여 학생들과 선배 사원들이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 부회장)의 이색 채용설명회인 '테크니컬 톡'(Technical Talk)이 인재 화수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회사는 1일 구미사업장에서 한상범 대표를 비롯해 강인병 최고기술책임자 등 주요 경영진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이공계 학부 및 석'박사 학생 400여 명을 초청, 테크니컬 톡 행사를 가졌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2회씩 테크니컬 톡을 통해 이공계 학생들에게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직무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이 행사에는 지금까지 2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50% 정도가 실제 입사를 지원했다.

학생들은 이날 그룹 단위 채용 상담을 하고 행사장 로비에 마련된 제품 전시 부스에서 LG디스플레이 기술과 산업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현직 연구원들은 일일 멘토로 나서 상담 등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LG디스플레이 R&D 주요 임원들의 강의와 디스플레이 분야 전문 교수진의 전공별 특강, 한상범 대표의 특강 등이 있었다.

토크 콘서트 코너에선 LG디스플레이 임원진 및 선배 사원, 관련 분야 교수 등이 참여해 학생들과 산학 협력 발전 방향 등 허심탄회한 소통을 했다. 또 참여 학생들의 이해와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야외 가든파티 형태의 만찬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상범 부회장은 '새로운 길, 흔들림 없이 나아가라'는 주제 특강을 통해 "새로운 시작을 하는 것은 무엇을, 어떻게, 누구와 할 것인가가 매우 중요하다. 미래의 주역이 되기 위해선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기존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방식을 찾으며, 그 꿈을 함께할 수 있는 좋은 사람을 얻어 흔들림 없이 도전해 나가야 할 것이다"고 조언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