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88명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는 대학 재학생·휴학생을 상대로 여름방학 행정인턴 88명을 모집한다.

 그동안 추첨으로 선발해 부서 요구사항,전공 등을 고려해 배치했으나 올해부터는 학생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부서 업무 내용,근무지 위치,전공·자격 기준 등을 확인해 근무하기를 원하는1개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시는 전공,학년,우선 선발 해당 여부,전산능력,자격 가점 등 객관적 점수를산정해 선발하고 홍보담당관실,의료허브조성과,수목원,엑스코 등 49개 부서·기관에 배치할 예정이다.

 인턴은 6주간(7월 10일∼8월 18일) 주5일 근무하고 1일 5만7천원을 받는다.

 13일부터 20일까지 시 홈페이지(www.daegu.go.kr)에서 신청을 받아 30일 오후 5시 선발 결과를 발표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만29세 이하로 대구에 주민등록을 한 대구·경북 대학 재학생·휴학생이다.

 최희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대학생이 행정실무를 경험하며 진로를 결정하는 데도움을 주고 경제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며 "차근차근 취업을 준비한 학생에게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