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보건대 인당봉사상 대상에 최우빈 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용접기술 이용 아동센터 수리, 고교 2년간 949시간 봉사 활동

제20회 인당봉사상 시상식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차지한 학생들. 왼쪽부터 사회봉사부문 우수상 홍영준 군, 효행부문 우수상 박수빈 양, 남성희 총장, 대상 최우빈 군.
제20회 인당봉사상 시상식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차지한 학생들. 왼쪽부터 사회봉사부문 우수상 홍영준 군, 효행부문 우수상 박수빈 양, 남성희 총장, 대상 최우빈 군.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가 주최하는 제20회 인당봉사상 대상에 전남 장흥 정남진산업고 3학년 최우빈 군이 선정됐다.

대구보건대는 최근 교내 본관에서 시상식을 열고 최 군을 비롯해 정남진산업고 홍영준(사회봉사부문 우수상) 군, 부산여고 박수빈(효행부문 우수상) 양과 사회봉사상 15명, 효행봉사상 11명, 장려상 수상자 100명에 대해 시상했다.

대상 수상자인 최 군은 고교 2년 동안 331회 949시간의 봉사활동을 기록했. 특히 최 군은 방과 후 10㎞ 떨어진 지역아동센터에 매일 버스를 타고 가서 봉사하는 열성을 보였다. 최 군은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학습'컴퓨터를 지도하고 학교에서 배운 용접 기술을 이용해 시설물을 수리해주는 등 자신의 재능을 아낌없이 나눠주었다.

사회봉사부문 우수상을 받은 홍 군은 고교 2년 동안 지역아동센터에서 278회 870시간의 봉사활동을 했다. 효행부문 우수상을 받은 박 양은 연로하고 몸이 불편한 조부모와 함께 생활하며 집안일을 도맡아 하는 소녀가장으로서 따뜻한 심성과 배려심이 깊은 우수학생인 점을 인정받았다.

대구보건대는 대상 수상자인 최 군에게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이 대학에 지원해 합격하면 졸업 시까지 납입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준다. 또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봉사상 수상자 26명에게는 각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전달했다. 수상자들이 당해 연도에 대구보건대에 지원하면 가산점을 주며, 합격할 경우 입학금을 면제해준다. 대구보건대는 올해까지 2천221명의 청소년을 발굴해 시상했으며, 모두 5억6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