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취창업정보센터가 진행하는 '2017! 두드림(Do Dream) 창업스쿨'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창업스쿨은 삼성전자로부터 창업비용을 지원받아 ㈜한국커리어와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학생들 스스로 창업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1차 창업스쿨은 재학생 120명이 참여해 지난 5~9일에 이어 22, 23일 진행되며 ▷학생창업의 기본자세 ▷흥미 있는 창업 아이템 및 아이디어의 발상 ▷성공 창업가 특강 ▷창업 사업계획서 작성 사례 ▷성공하는 창업 사업계획서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차 창업스쿨은 지난 14~22일 이뤄졌으며 26일부터 7월 5일까지 재학생들이 만든 창업계획서를 가지고 분야별 멘토들이 컨설팅을 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후 창업동아리를 만들면서 창업의 의지를 불태우고 있으며 기술특허를 내는 성과도 내고 있다. 이 대학 관계자는 "창업 중심의 학사제도 및 대학 창업펀드 등 전국적으로 관심을 받는 분야에서 지역의 성공하는 청년 창업가들의 많은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선택 폭이 넓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
[단독] 中 건보료 55억원 흑자? 6조원 받아갔다
대법원 휘저으며 '쇼츠' 찍어 후원계좌 홍보…이러려고 현장검증?
[단독] 카카오 거짓 논란... 이전 버전 복구 이미 됐다
'캄보디아 송환' 與野공방…"범죄자 송환쇼" vs "정쟁 수단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