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스리랑카 "새마을시범마을 감사…계속 보급해 주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스리랑카 국회의원 일행 경북도 방문

스리랑카 국회의원 일행이 29일 경상북도를 방문해 새마을사업을 계속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경북도를 찾은 카나카 다사라사 헤라스 스리랑카 국회의원은 우병윤 경북도 경제부지사를 만나 "현재 경북에서 보급 중인 새마을시범마을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스리랑카에 새마을운동을 보급해달라"고 했다.

이에 우 부지사는 "새마을시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려는 스리랑카 정부의 관심은 양 지역은 물론 국가 간 협력강화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경북도는 스리랑카 빈곤 퇴치와 주민 의식 함양을 위해 새마을운동을 통한 지역발전 성공 경험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난 4월 스리랑카 사바라가무와 주지사 일행의 새마을세계화 사업 전수 확대 요청에 이어 스리랑카 고위 관계자로부터 사업 지속 요청을 받고 있다. 현지 새마을교육사업과 새마을시범마을 소득 증대로 주민의 주인의식이 강화된 결과로 풀이된다.

한편 경북도는 현지 정부와 공동으로 사업비를 투자해 새마을시범마을 조성을 계획하고 마을지도자 초청연수, 대학생 봉사활동 등 다양한 연수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대량의 돈 봉투가 주최 측에 전달되는 모습이 포착되었으며, ...
더불어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 처리 지연으로 인해 미국이 한국산 수입품 관세 인상 절차를 착수하자 통상 압박이 현실화되고 있다. 여한구 산...
일본 여행 중 집단폭행을 당한 한국인 A씨가 외교부와 영사관의 부실 대응에 대해 논란을 일으켰고, 피해자는 일본 현지 경찰과 영사관에 도움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