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송 보물찾기' 군민 아이디어 공모전, 이현주 최우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신왕준·김란수 우수상

청송군(군수 한동수)이 지난 7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사회적 경제기업 모델 발굴을 위한 '청송 보물찾기' 군민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회(본선 심사)를 열었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에 산재한 자원을 발굴해 사회적 경제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함이다.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지역공동체 회복 등에도 이번 공모전이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32개 팀이 접수해 1차 심사를 통해 12개 팀이 선정됐다. 참신성과 사업화 가능성, 대표 브랜드 가치, 참가팀 사업 의지 등이 심사의 잣대가 됐다.

심사 결과 청송읍 월막리 이현주(47) 씨가 사과와 공룡을 이용한 관광상품 개발로 최우수를 차지했다. 이 씨는 나무 모양의 애플사우루스 트리를 개발해 가방과 티셔츠 등에 활용하는 관광상품 개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진보면 신촌리 신왕준(54) 씨와 청송읍 월막리 김란수(54) 씨가 각각 산림체험프로그램과 구절초를 사용한 힐링 체험 등을 제안해 우수를 차지했다. 이 밖에 군민들은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빵과 먹을거리, 다도 체험과 관광센터 개발, 마을영화관, 곤충사업 등을 제안해 입상했다.

청송군은 이날 각 수상자에게 최우수 700만원, 우수 400만원, 장려 250만원 등 사업 지원금을 전달하고 본격적인 사업화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홍열 청송부군수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아카데미 등을 꾸준히 추진해 지역민들의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와 견문을 넓히는 데 노력하고 지역공동체 회복 및 지역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