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철고 수학동아리, 경북청소년 페스티벌서 대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Math V.I.P' 부스 운영 부문서

포항제철고 수학동아리
포항제철고 수학동아리 'Math V.I.P' 학생들이 '경상북도 청소년 페스티벌' 체험부스 운영 부문 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했다.

포항제철고등학교(교장 배한우) 수학동아리 'Math V.I.P'(지도교사 김문석, 정진석)가 21일 상주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17 경상북도 청소년 페스티벌'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부스 운영 부문 대상(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특히 포철고 Math V.I.P 동아리의 이번 수상은 2015년부터 3년 연속 대상을 받아 더욱 주목을 받았다.

매년 동아리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활동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축제의 장인 '경상북도 청소년 페스티벌'은 올해 도내 시군 대표 동아리 17개 팀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포철고 Math V.I.P(손창준 학생 외 31명) 팀은 이번 체험부스 활동에서 기존의 수학 교구뿐만 아니라 직접 아이디어를 내서 제작한 교구를 준비해 학생들이 수학과 과학 원리를 탐구할 수 있도록 부스 활동을 준비했다.

특히 무게중심을 활용한 워킹토이, 피젯스피너 만들기, 사이클로이드 곡선 미끄럼틀 만들기, 페르마 포인트 비누막 실험, 드라이아이스를 활용한 슬러시 만들기, 스트링 아트 등의 체험활동은 수학과 과학, 미술 등 여러 가지 과목을 융합한 활동이라 의미가 더욱 컸다.

2학년 배재민 학생은 "수학체험 자료집과 PPT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해 동아리 활동을 설명함으로써 단순한 만들기 활동이 아닌 체험자들이 즐기면서 체험 교구를 제작하고 더 나아가 원리를 이해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