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사학과BK21플러스 사업단(단장 주보돈)은 '도시공간에서의 권력과 일상'을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9일(목) 오전 9시 30분부터 10일(금) 오후 1시 30분까지 경북대 교수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학술대회에서 여호규 교수(한국외국어대)는 7, 8세기 신라의 국가 권력과 도성민의 생활을 들여다보고, 홍순민 교수(명지대)는 수도 한성부의 공간 구성에서 나타나는 조선왕조의 국가 경영에 대해, 디에고 홀슈타인 교수(피츠버그대)는 글로벌 히스토리의 시각에서 라틴 아메리카의 도시 공간에 대해, 보리스 보베 교수(파리 제8대학)는 디지털 인문학 기술을 활용하여 재건한 중세 파리에서의 일상과 권력에 대해 살펴본다. 이 외에 중국과 홍콩 학자들은 중화권의 근대 식민도시의 형성에 관해 논하는 등 총 12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남종국(이화여대), 장지연(대전대), 김백영(광운대), 박철현(국민대), 김종근(동북아역사재단) 교수 등이 참여한다. 경북대 사학과BK21 053)950-7148.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