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암호화폐 이오스 12% 급등…1월 다양한 호재 소식에 리플과 함께 질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 리플이 연초 급등세를 재연하며 3달러를 넘어선 가운데 이오스가 4일 오전 1만2천원 선을 넘으며 10%대의 상승폭을 보이고 있다.

4일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7분 이오스는 현재 1만2천48원을 기록하고 있다. 장중 한때 1만3천500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같은 흐름은 달러 거래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며 리플과 함께 이오스가 부상하고 있는 것은 이더리움을 대체할 지불 시스템으로 은행간 거래 및 지불시스템에 알맞은 코인이라는 점 때문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또 1월 중 이오스 관련 호재 소식이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사람들 사이의 단톡방 사이에서 확산되며 오름세를 끌어올리고 있는 추세이다.

영남대 박한우 교수는 "암호화폐 본질적인 가치에 대한 분석이 중요하다"며 "확인되지 않은 소문에 따라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것은 자칫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의 강선우 의원이 2022년 지방선거 당시 보좌관이 서울시의원 김경 후보자로부터 금품 1억 원을 받았다는 정황이 담긴 녹취 파일이...
대구의 태왕 컨소시엄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화성병점 주상복합건설공사 낙찰자로 선정되어 1천797억7천만원의 도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
한 트로트 여가수가 유부남과의 외도 사건에 휘말려 상간 소송을 당한 가운데, 제보자는 남편과 A씨가 공개장소에서 스킨십을 하는 장면을 공개하...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