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한의대, 창의자산 실용화 시제품 품평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한의대의 창의자산 실용화 시제품 품평회에서 외부전문가들이 학생들의 제품을 평가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의 창의자산 실용화 시제품 품평회에서 외부전문가들이 학생들의 제품을 평가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프라임사업단이 학생들의 아이디어 및 사업 아이템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자산 실용화 시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품평회에는 프라임사업단 소속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제약공학과 3, 4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7개 팀과 학교기업센터에서 지원받은 향산업학과 소속 2개 팀이 참가했다.

전시된 시제품은 ▷바이오산업융합학부의 스포츠마사지크림, 맥주효모 필링젤, 거울립스틱, 세리신 이너뷰티 상품, 하다리온 디퓨저 ▷제약공학과의 AQUA PILL, 돌배나무잎 에센스 ▷향산업학과의 한지 방향함, 호박석 디퓨저 등 9개 제품이었다.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들이 아이디어의 기술성, 권리성, 사업성 등 다각도의 평가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했다.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오태영(4학년), 이한울(3학년) 씨가 개발한 맥주효모 필링젤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향산업학과 제하영(4학년), 이승철(3학년) 씨의 호박석 디퓨저 제품과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오성음(4학년) 씨의 세리신 이너뷰티 제품이 공동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의 창의자산 발굴을 위해 창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개별 기술 컨설팅과 사업화를 위한 사업계획서 평가, 창업 시제품 제작 지원을 통한 창의자산 품평회 개최, 창업아이템 제품 생산을 지원하는 기술사업화 등의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정성화 프라임사업단장은 "이번에 출품된 시제품 중 시장성을 갖춘 아이템은 전문위원들의 컨설팅을 통해 시장 수요에 적합하게 업그레이드해 제품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의 강선우 의원이 2022년 지방선거 당시 보좌관이 서울시의원 김경 후보자로부터 금품 1억 원을 받았다는 정황이 담긴 녹취 파일이...
대구의 태왕 컨소시엄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화성병점 주상복합건설공사 낙찰자로 선정되어 1천797억7천만원의 도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
한 트로트 여가수가 유부남과의 외도 사건에 휘말려 상간 소송을 당한 가운데, 제보자는 남편과 A씨가 공개장소에서 스킨십을 하는 장면을 공개하...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