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유의사항이 재조명되고 있다.
빗썸거래소는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 이용시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공개된 유의사항에는 "암호화폐의 가치 변동으로 인한 손실 가능성 등을 유념하여 무리한 투자를 지양하라"라고 밝혔다. 또 "암호화폐는 정부가 보증하는 법정화폐가 아니므로 규제나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가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명시했다.
이어 "주식시장과 같은 상하한 가격 제한폭이 없으며, 24시간 전 세계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다보니 기존 주식시장의 안전장치들을 그대로 작용할 수도 없다"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덧붙여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오니 무리한 투자는 지양하시고, 신중한 투자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또 다른 유의사항으로는 검증되지 않은 암호화폐는 상장폐지, 시세조종 등 위험성이 높으니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빗썸은 "현재 기술·안정성 등이 검증되지 않은 암호화폐 수백, 수천개가 시장에 무분별하게 난립되어 거래되고 있다"며 "이런 암호화폐들은 기술적 흠결로 인한 해킹 및 상장폐지 등의 위험성을 갖고 있다"고 경고했다. 또 "투기적 세력들에 의한 시세조종 등 불법행위에 악용되어 이용자들의 피해가 확산될 우려가 있으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투자 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빗썸은 "암호화폐 시장이 안정적이고 건전하게 정착되길 바라며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를 이용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0%선 붕괴…20대 부정 평가 높아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진성준 제명 국회청원 등장…대주주 양도세 기준 하향 반대 청원은 벌써 국회행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이재명 "말 안하니 진짜 가만히 있는 줄 알아, 치아도 흔들려"…관세협상 침묵 이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