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평화올림픽VS평양올림픽, 커뮤니티의 싸움? "실검만들기 지령 내려왔다던데" 문재인 대통령 생일맞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평화올림픽 평양올림픽 / 사진출처 - 포털사이트 실검 캡쳐
평화올림픽 평양올림픽 / 사진출처 - 포털사이트 실검 캡쳐

평화올림픽과 평양올림픽이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66번째 생일인 24일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실검) 순위 1위에 '평화올림픽'과 '평양올림픽'이 오르고 있다.

문 대통령을 지지하는 누리꾼들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평화의 계기로 삼자고 호소한 대통령의 뜻을 모아 '평화올림픽' 을 실검 1위로 띄웠다.

반면 '평양올림픽'은 문 대통령 지지자들에 반격하는 일부 누리꾼의 공세다. 최근 자유한국당은 정부가 평창 동계올림픽에 남북 단일팀을 추진하고 북한 예술점검단이 방남한 것에 대해 '평양올림픽'이라며 비난을 퍼부었다.

이 가운데 '평화올림픽' VS '평양올림픽' 의 실검 등장을 커뮤니티의 싸움으로 보는 일부 누리꾼들의 의견이 눈길을 끈다.

누리꾼들은 "일베와 오유의 싸움이 아닐까", '일부 커뮤니티에는 실검 만들기 글 계속 올라온다던데", "일베에 평양올림픽 실검만들기 지령 내려왔다는것 같던데..", "지긋지긋한 커뮤니티 싸움" 등의 댓글을 달았다.

'일간베스트(일베)'와 '오늘의유머(오유)'. 보수와 진보를 대표하는 두 남초 커뮤니티다.

한편 24일은 문 대통령의 66번째 생일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의 강선우 의원이 2022년 지방선거 당시 보좌관이 서울시의원 김경 후보자로부터 금품 1억 원을 받았다는 정황이 담긴 녹취 파일이...
대구의 태왕 컨소시엄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화성병점 주상복합건설공사 낙찰자로 선정되어 1천797억7천만원의 도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
한 트로트 여가수가 유부남과의 외도 사건에 휘말려 상간 소송을 당한 가운데, 제보자는 남편과 A씨가 공개장소에서 스킨십을 하는 장면을 공개하...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