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시 평생학습원 118개 강좌 수강생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시니어·청소년 과정 등 총 3천81명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2018 상반기 평생학습원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시니어과정 44강좌 1천521명, 일반성인과정 62강좌 1천380명, 청소년과정 12강좌 180명으로 총 118강좌 3천81명이며, 모집 대상은 시니어과정은 만 60세 이상, 일반성인은 만 18세 이상 64세 이하, 청소년과정은 초등학생으로 포항에 주소를 둔 시민이면 된다.

접수기간은 시니어과정은 31일부터 2월 5일(방문접수 시 주말 제외), 일반성인 및 청소년과정은 2월 7일부터 14일까지며 전 과정 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lifetimeedu.pohang.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일반성인과정과 시니어과정 모두 선착순 모집이 아닌 전산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한다.

올해 신규 강좌로 11개 프로그램을 신설했으며 일반성인과정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SW 코딩3급, 비누화장품 기초강사과정, 토탈공예 강좌 등 전문자격증 취득과 취'창업과정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또한, 고학력'전문직 출신의 시니어들이 증가함에 따라 시니어 바리스타와 책 속에 담는 나의 인생(자서전), 생활 속 인터넷&스마트폰 강좌 등을 신설해 어르신들의 수준 높은 교육욕구를 충족시키고 풍요로운 황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정기석 평생학습원장은 "전 과정 인터넷 접수 가능, 추첨을 통한 선발로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의 강선우 의원이 2022년 지방선거 당시 보좌관이 서울시의원 김경 후보자로부터 금품 1억 원을 받았다는 정황이 담긴 녹취 파일이...
대구의 태왕 컨소시엄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화성병점 주상복합건설공사 낙찰자로 선정되어 1천797억7천만원의 도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
한 트로트 여가수가 유부남과의 외도 사건에 휘말려 상간 소송을 당한 가운데, 제보자는 남편과 A씨가 공개장소에서 스킨십을 하는 장면을 공개하...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