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원스톱 생활환경 누리는 '동탄역 롯데캐슬 오피스텔'

동탄역 롯데캐슬 오피스텔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동탄역 롯데캐슬 오피스텔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브랜드 대단지 오피스텔

-동탄2신도시 최고 입지…최고 207.54대 1 경쟁률 기록

-중도금 전액 무이자, 전매 제한 규제 피해

단지 내 주거와 상업시설은 물론 업무, 문화 등 다양한 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주거복합단지는 한 공간에 상업시설과 주거공간이 함께 있는 '주상복합단지'에서 한발 더 나아간 형태로 각기 다른 시설들이 시너지 효과를 내며 하나의 소도시를 형태를 띠고 있다.

주상복합은 주거와 상업시설만 혼합되어 있는 아파트를 말한다. 반면 주거복합은 한 단지 안에 대형 백화점과 할인점을 비롯한 쇼핑, 교통, 비즈니스, 문화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와 상업시설을 따로 지어 집으로 가는데 불편함도 없다. 이는 마포구의 '메세나폴리스' 등 지역을 대표하는 고급단지 만의 특징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에도 주거복합단지에 들어서는 단지가 인기다. 주거복합단지 내 오피스텔은 아파트의 조경 및 편의시설들을 이용 가능한 장점도 있다. 반면 아파트에 비해 전월세 부담은 덜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상복합의 장점을 보완한 주거복합단지가 차별화에 성공해 해외에서는 이미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주거 편의성을 중요시하는 1~2인 가구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주거복합단지의 임대수요는 꾸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건설이 경기도 동탄2신도시 중심앵커블럭 C11블록에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 '동탄역 롯데캐슬'의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탄역 롯데캐슬은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총 1697가구 규모며, 전용면적 65~102㎡ 아파트 940가구와 전용면적 23~84㎡ 오피스텔 757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원룸형(전용면적 23㎡) 일부 잔여 호실을 공급 중이며, 중도금(50%)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한다.

동탄역 롯데캐슬은 '원스톱 생활환경'을 보유한 주거복합시설이다. 우선 단지에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로 한 번에 연결된다. 롯데시네마도 단지에 조성되며, 다양한 스트리트몰도 조성돼 오락, 외식, 휴식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SRT 동탄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로 SRT 이용시 수서역까지 약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향후 서울 삼성역과 연결되는 GTX 노선도 2021년 개통 예정이다.

분양권 전매 제한을 피한 마지막 오피스텔인 점도 특징이다. 규제를 피했다는 희소성 덕에 최고 207.54대 1, 평균 56.83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였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내에서 모든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지역 내 최고 입지에 들어서 미래가치가 높다"며 "인근으로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판교테크노밸리의 2.3배 규모인 동탄테크노밸리가 위치해 배후수요도 탄탄하다"고 말했다.

동탄역 롯데캐슬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번지에 위치해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