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중구에 위치한 시민건강놀이터.
건강활동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부터 어린 학생들까지 발길이 이어진다.
시민 누구나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대구 시민건강놀이터는 심전도 측정, 비만도 검사, 고혈압 검사, 당뇨 측정을 위한 최신 헬스케어 기기를 갖춰 시민 건강 서비스를 돕는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건강체험관과 맞춤형 운동상담을 받을 수 있는 체력측정체험관은 전 세대를 아울러 누구나 좋아하는 체험관이다. 스마트헬스케어기기가 이목을 끄는 가운데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며 자신의 건강에 대해 알아갈 수 있다.
건강식체험관과 영상체험관으로 실생활 속의 건강을 배울 수 있다. 건강콘서트홀에서는 정기적으로 건강특강이 이뤄진다. 다가오는 건강강좌는 심장질환 이해와 관리에 대한 강좌로 4월 26일 개최된다. 자세한 안내는 '시민건강놀이터'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3가지 분야로 구성된 건강삼당실은 질환을 비롯한 건강상담, 영양상담, 운동상담을 제공한다.
시민건강놀이터 김은주 팀장은 "대구시 시민건강놀이터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계기가 될 것"이라며 "스마트헬스케어로 자신의 건강 상태를 손쉽게 확인하고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시민건강놀이터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가능하다. 대구 서문시장 맞은편에 위치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댓글 많은 뉴스
대장동 민간업자 김만배·유동규 1심 징역 8년…법정구속
강득구 "김현지 실장 국감 출석하려 했는데, 국힘이 배우자까지 부르려"
대구시, '신청사 건립 자문위' 첫 회의…역사성·공공성 등 논의
시진핑에 '최고급 바둑판' 선물한 李…11년전 '바둑알' 선물에 의미 더했다
한중 정상회담서 원·위안 통화스와프 등 7개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