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건강하게 놀자!" 대구시 시민건강놀이터에서 꼭 해야하는것 9 (영상)

대구 시민건강놀이터에서는 시민 누구나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대구 시민건강놀이터에서는 시민 누구나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대구시 중구에 위치한 시민건강놀이터.

건강활동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부터 어린 학생들까지 발길이 이어진다.

시민 누구나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대구 시민건강놀이터는 심전도 측정, 비만도 검사, 고혈압 검사, 당뇨 측정을 위한 최신 헬스케어 기기를 갖춰 시민 건강 서비스를 돕는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건강체험관과 맞춤형 운동상담을 받을 수 있는 체력측정체험관은 전 세대를 아울러 누구나 좋아하는 체험관이다. 스마트헬스케어기기가 이목을 끄는 가운데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며 자신의 건강에 대해 알아갈 수 있다.

건강식체험관과 영상체험관으로 실생활 속의 건강을 배울 수 있다. 건강콘서트홀에서는 정기적으로 건강특강이 이뤄진다. 다가오는 건강강좌는 심장질환 이해와 관리에 대한 강좌로 4월 26일 개최된다. 자세한 안내는 '시민건강놀이터'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3가지 분야로 구성된 건강삼당실은 질환을 비롯한 건강상담, 영양상담, 운동상담을 제공한다.

시민건강놀이터 김은주 팀장은 "대구시 시민건강놀이터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계기가 될 것"이라며 "스마트헬스케어로 자신의 건강 상태를 손쉽게 확인하고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시민건강놀이터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가능하다. 대구 서문시장 맞은편에 위치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