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우방이 27일 견본주택(모델하우스) 공개와 함께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이 아파트 단지는 연경지구 C-5블록에 위치하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60~84㎡의 중소형 단지로 구성한다. 지하 1층, 지상 9~15층, 총 503가구 규모다.
대구 북구, 동구에 걸친 공공택지, 연경지구는 민간택지보다 도로나 상하수도 등 공공 인프라가 잘 조성돼 있고 교통, 상업, 교육 시설과 더불어 팔공산, 동화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연경지구는 공공택지에 적용하는 분양가 상한제를 통해 도심의 혜택은 그대로 누리면서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의 기회를 노릴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부동산114 홈페이지 설문조사 결과, 연경지구는 전국 분양 선호 1위 지역으로 꼽혔다.
연경지구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또 있다. 연경지구는 도심에서 광역까지 폭넓은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입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칠곡~연경지구~이시아폴리스~대구혁신도시까지 이어지는 4차 순환도로에 봉무~연경 신설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다. 동서변지구로 이어지는 동화천로도 확장 예정으로 북대구IC, 팔공산IC, 국우터널, 신천대로'동로가 인접해 시내외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 중에서도 4차 순환도로는 동구 혁신도시~이시아폴리스~연경지구~칠곡~성서~상인동 등 교통이 편리하고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돼 주거지로서 소비자들의 수요도가 높은 이른바 황금 주거라인을 연결하고 있다. 연경지구는 4차 순환도로 개통 이후 이들 황금 주거라인을 완성하는 자리에 위치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SM우방은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라는 콘셉트로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을 공급할 예정이다. 최근 교육시설이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유치원이나 학교를 가까이에 둔 아파트의 가치가 상승하는 추세다.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학교가 위치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단지 내 어린이집, 북카페, 독서실 등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추가 조성해 아이들을 키우는 30, 40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연경지구 우방 아이유쉘' 견본주택은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 844번지에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