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덴마크 호주' 러시아 월드컵 경기 지상파 3사 중계 안 한다? "이렇게 관심 높은데 판단 미스"

덴마크 호주. 네이버
덴마크 호주. 네이버

'덴마크 호주'가 21일 저녁 포털사이트 '핫' 실시간 검색어로 떠올랐다. 이날 오후 9시에 열리는 덴마크와 호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C조 2차전 경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과 함께, 이 경기를 국내 지상파 3사 모두 중계하지 않기로 하면서 온라인 등 중계를 볼 수 있는 곳을 찾는 네티즌이 많은 것으로 풀이된다.

3개 방송사에 따르면, KBS 2TV는 '너도 인간이니?', MBC TV는 '이리와 안아줘', SBS TV는 '훈남정음' 등 드라마를 정규 편성 그대로 내보낸다.

지상파 3사는 상대적으로 관심이 높은 경기는 대한민국의 경기가 아니더라도 모두 중계 방송하기도 했다. 그 반대로 지상파 3사 모두 중계하지 않는 현상도 나타나고 있는 것.

그러나 호주의 경우 같은 아시아권 팀인데다 1차전 경기에서 프랑스에 1점차로 아쉽게 패한 만만찮은 전력으로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덴마크는 1차전 경기에서 남미의 강호 페루를 꺾은데다, 손흥민과 같은 EPL '토트넘' 소속 동료인 미드필더 에릭센 덕분에 국내 축구팬들의 큰 관심이 쏠리고 있는 팀이다. 이날 오후 8시 42분 기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가 바로 '덴마크 호주'인 점도 그렇다.

이에 따라 네티즌들은 관심 및 시청 수요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지상파 3사의 판단 미스를 언급하고 있다.

한편, 덴마크와 호주의 경기는 케이블 채널 SBS스포츠 등에서 볼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