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관리의 계절, 여름! 365일 다이어트로 고군분투 중인 반려견이 있다. 소형견이지만 중형견 못지않은 몸무게로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이하 세나개) 시즌3의 19번째 주인공 '루이'. 중성화 이후 갑작스럽게 살이 찐 이후로 현상 유지 중이다. 몸매 관리의 필수인 철저한 운동은 물론 규칙적인 식사에도 불구하고 살을 빼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과연 비만견 루이는 올 여름에 시원하게 살을 뺄 수 있을까.

산책과 식습관에도 전혀 문제없어 보이는 비만견 루이를 위해 설채현 전문가가 일일 퍼스널 트레이너로 나섰다. 루이의 일상을 속속히 들여다본 전문가에게서 뜻밖의 원인이 발견됐다. 비만견을 가진 보호자들이 쉽게 지나칠 수 있지만, 살을 뺄 때 꼭 명심해야한다는 이것은 과연 무엇일까.
비만견을 위한 솔루션 첫 번째는 적당한 식사량. 내 반려견이 비만이라면 제공해야할 사료량은 얼마일까. 비만견에게 운동은 금지라고 강조하던 설채현 전문가가 추천한 운동은 무엇일까. '세나개'가 최초 공개하는 설채현 전문가의 반려견 다이어트 노하우는 13일 오후10시45분 EBS1 TV 펫 다이어리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시즌3'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