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년취업, 직업교육이 답이다] 영남이공대 스킨케어과

화장품 회사, 대학병원 등과 연계 교육 글로벌뷰티 리더 육성

영남이공대 스킨케어과는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피부관리실, 병원 등에 피부관리 전문가들을 배출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 스킨케어과는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피부관리실, 병원 등에 피부관리 전문가들을 배출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 스킨케어과는 실무중심 실기교육을 바탕으로 피부·체형 관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교과과정에서 피부과학, 화장품학, 발건강관리, 메디컬스킨케어, 아로마·림프테라피, 네일아트, 피부미용기기학 등 세분화된 피부미용분야 수업을 통해 전문성을 기를 수 있다. 학생들은 재학 중 피부미용사, 비만체형관리사, 발건강관리사, 네일아티스트 등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피부관리실, 병원 스킨케어센터, 스파샵, 비만클리닉, 네일샵, 피부미용학원 및 문화센터 등으로 진출할 수 있으며, 실제 전공과정을 거친 졸업생 상당수가 병원, 스파샵 등에 취업했다.

영남이공대 스킨케어과만의 차별화되는 특징은 '글로벌뷰티 리더 육성 프로젝트'에 있다. 한국콜마 에스테틱 R&D 센터와 프로그램 연계 교육을 실시하고, 영남대병원 피부과·성형외과 현장실습을 통해 최첨단 의료장비 및 시설을 활용한 메디컬 스킨케어를 체득할 수 있다. 또 최고급 호텔 수준의 스파 시뮬레이션 실습실 갖추고 있어 실무경험을 차근차근 쌓을 수 있다.

박휘숙 영남이공대 스킨케어과 교수는 "재학생들이 산업체 맞춤형 현장실무 교육은 물론 지역사회 미용 봉사를 통해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