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TV 극한직업 '건강한 잠자리를 만들다! 삼베 침구와 황토 침대' 편이 25일 오후 10시 45분에 방송된다.
자연에서 나온 천연 재료로 삼베 침구와 황토 침대를 만들어 좀 더 질 좋은 수면을 취할 수 있게 해주는 사람들을 만나보자. 조상들이 더위를 이겨낸 지혜 중 하나가 바로 '삼베'다. 천연섬유 삼베는 가볍고 시원하지만,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고 손이 많이 간다. 세심한 수작업의 연속끝에 최종적으로 박음질을 해주면 삼베 침구가 완성된다.
현대인들에게 '수면의 질'은 더없이 중요하다. 이에 천연재료인 황토로 침대를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 덩어리진 황토를 빻아 침대의 핵심인 황토 판을 만들 수 있다. 황토 판의 무게는 무려 50kg. 황토 반죽 7개가 들어가는 양이다. 판이 만들어지고 10일 동안 건조실에서 말리면 망치로 때려도 부서지지 않는다. 작업자들은 건조가 끝난 황토 판을 일일이 사포질 한다. 흙먼지가 얼굴에 달라붙지만 신경 쓸 겨를이 없다. 채취부터 황토 판 제작까지 땀과 정성 속에서 만들어진 황토 침대는 바쁜 현대인에게 값진 숙면을 선사한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