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화사'가 음식 유행 선도의 4대 천왕 중 하나로 떠올랐다는 분석이다.
현재 음식 유행 선도의 3대 천왕으로 tvN '수요미식회', KBS2 '2TV 생생정보', 최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휴게소 음식을 유행시켰던 '이영자'가 꼽힌다. 이들 방송이 나가고 나면, 온라인에서는 방송에 등장했던 메뉴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으로 급상승하고, 다음 날 관련 메뉴를 파는 식당에는 인파가 몰린다.
여기에 최근 곱창, 게장, 김부각을 방송에서 부각시켰고, 박대까지 흥행 조짐을 만든 마마무 화사가 추가될만하다는 것이다.
마마무 화사는 최근 MBC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곱창, 게장, 김부각을 '먹방'하며 업계에 구매 붐을 일으켰다. 특히 곱창의 경우 식당에서 양을 제한해 팔 정도의 '곱창대란'이 발생할 정도였다.
그리고 마마무 화사는 25일 JTBC '한끼줍쇼'에 출연, 어느 가정집에 들어가 박대구이를 먹는 모습으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박대가 많이 잡히고 박대구이와 조림 등을 판매하는 맛집도 많은 전북 군산이 반가워하고 있다는 관측이다.
아울러 향후 마마무 화사가 방송에 출연해 어떤 음식을 먹을지가 음식업계의 초미의 관심사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전국 지자체에서 자신들의 특산음식을 홍보하기 위해 치열한 섭외에 나설 수 있다는 전망도 제기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